사설 수리 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갤럭시 S8과 S8+는 액정수리비가 어느 정도 차이난다.
통신사를 통해서 가입한 보험상품은 정식 수리 업체에 맡겨야 하지만
여행자보험은 사설 수리 업체에 수리를 맡겨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고 들었다.
자세한 사항은 보험사에 전화해서 물어보자!
벤치에 멍하니 앉아 있던 나는 어디론가 급하게 가던 사람이 내 무릎을 치는 바람에 핸드폰을 떨어트렸고
덕분에 전면 액정 모서리에 금이 갔다...
계속 하루씩 미뤄오다가 여행 다녀온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야 급하게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았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여행자보험 청구는 다녀온 지 3개월 이내에 하면 되지만 수리는 한 달 이내에 해야한다고 한다)
세종에 하나밖에 없는 삼성서비스센터!! (주차장 입구를 헷갈려서 쓸데없이 한 바퀴 크게 돌았다)
오후 5시 30분쯤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손님은 별로 없었고 시설은 굉장히 깨끗한 편이었다.
담당 기사님이 뚝딱 수리해주셔서(10~20분 정도 걸린 듯 하다) 맨들맨들하고 깨끗한 액정으로 돌아왔다.
우리가 나올 때쯤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오기 시작했다.
가능하면 6시 퇴근시간이 되기 전에 다녀오도록 하자!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서류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hwgeneralins.com/fplaza/compensation/receipt05.do
4. 사고경위서와 5. 목격자 확인서는 따로 정해진 양식이 없다. 6하원칙에 맞게 사고 상황을 서술하고 서명 날인하면 된다.
9. 수리비 명세서와 10. 영수증은 수리기사님께 보험 청구에 필요하다고 말씀드리면 챙겨주신다.
12. 가입증명원은 통신사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나는 작성이 필요한 서류들을 모두 패드로 작성했다. 인쇄 후 필기구로 작성하고 다시 스캔해야 하는 과정이 너무 번거롭기 때문!
다 작성한 후 파일들을 하나의 압축파일로 만들어서 아래 메일로 발송하면 1~2일 뒤에 접수되었다는 카톡/문자가 온다.
접수 후 1~2일 뒤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의 최대 한도 내에서 수리비용이 계좌로 들어온다(1만원 공제 후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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